본문 바로가기

뉴스/내가 관심 있는 News

인텔 제조공정 업그레이드 위해 이스라엘에 100억 달러 투자한다.

인텔은 최근 이스라엘 (Israel)에 10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 중 30억 달러는 남부 이스라엘 Kiryat Gat에 위치한 Fab 28 업그레이드를 위해 우선 투자가 이루어진다.

 

두 번째 45nm 공장인 Fab 28은 공정 업그레이드 후 아이비브릿지 (Ivy Bridge) 대량 생산을 진행해왔으며 앞으로 10nm 까지 공정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인텔은 아일렌드 (Ireland)와 미국에 14nm 생산을 위한 시설을 배치하고 있는데 이스라엘 역시 10nm 내외의 공정을 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머지 70억 달러는 이스라엘 Fab 28이 위치한 같은 도시에 새로운 공장 건설을 위해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약 10년 동안 건설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인텔은 지난 수년동안 이스라엘에 1천 50억 달러를 투자해 왔으며 2012년에는 110억 달러를 투자했다. 이스라엘 정부는 13억 달러를 보조해왔으나 추가 지원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고 전했다.



권경욱 전문기자 / viper2@bodnara.co.kr


[관련기사]

인텔 8 시리즈 칩셋 USB 3.0 버그, 우려만큼 심각한가?
인텔 하스웰은 윈도우 XP를 지원하지 않는다? 사실인가?
인텔 4세대 코어 프로세서 하스웰, 코어 i7 4770K로 살펴본 변화 및 성능은?
인텔 4세대 코어 프로세서 지원 인텔 Z87 칩셋
PC 메모리 업그레이드, 듀얼 채널 메모리에 대한 고정관념부터 깨자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원본 배포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원본 배포처 가기